이날 엑소는 ‘SMP 스타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Crown’(크라운) 무대를 최초 공개함은 물론, 감성 윈터송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수록곡 ‘I’m Home’(아임 홈) 무대도 선보였으며, 앨범 소개와 작업 비하인드 뿐만 아니라 서로의 몸이 ‘리버스’ 되는 경우에 대한 유쾌한 토크도 펼쳐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멤버들은 “오늘을 기다렸다”는 오프닝 멘트와 함께 등장, 타이틀곡 ‘Crown’에 대해 “심사숙고해서 정한 곡이라 더 의미 있다. 엑소 그 자체인 곡이고, 결국 엑소엘이 우리의 크라운”이라고 밝혔으며 “엑소라서 자랑스럽고 행복하다. 이제 엑소엘과 즐길 일만 남았으니 좋은 추억 만들어가고 싶다”는 소감을 전해 팬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엑소 정규 8집 ‘REVERXE’는 발매와 동시에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더블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200만 위안 초과), 전체 및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1위부터 9위까지 줄 세우기,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점령했다.
한편, 엑소는 오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 23일 KBS2 ‘뮤직뱅크’, 24일 MBC ‘쇼! 음악중심’, 25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Crown’ 무대를 선사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