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이 단 2회 만에 국내를 넘어 해외 시청자까지 제대로 홀렸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TV 드라마 화제성 부문(1월 3주차 기준) 1위에 등극,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이 발표한 넷플릭스 TV쇼 TOP10 부문(1월 18일 기준) 6위에 진입하며 심상치 않은 인기 조짐을 보였다.
김혜윤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4위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실감케 했다. 인간이 되고 싶지 않은 MZ 구미호 은호 역으로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얼굴을 선보이며, 약 1년 8개월의 오랜 기다림을 아깝지 않게 했다. 특히 제멋대로지만 미워할 수 없고, 도도하고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보다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여기에 900년의 서사를 간직한 과거와 현재,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오가며 극의 몰입을 이끌었다,
한편, 지난 방송에서 은호와 강시열은 9년 만에 재회했다. 현우석의 부상으로 강시열은 청소년 국가대표에 대체 발탁, 해외 유명 구단 소속의 ‘월클 축구 스타’로 거듭났다. 하지만 현우석은 국내 4부 리그에서도 방출당해 더는 축구를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바로 그때 두 사람이 은호의 소원 명함을 발견했고, 강시열과 현우식은 하루아침 뒤바뀐 운명을 맞이하며 그 전말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3회는 오는 23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