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한국항공대 / 사진제공=한국항공대
한국항공대 / 사진제공=한국항공대
[글로벌에픽 차진희기자]
한국항공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은 드론(UAM)·전기차·로봇 등에 필요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인재와 스마트 물류·공유 등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국비 사업이다. 항공대는 지난 2월 고양시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항공대가 최종 사업지로 선정되면서 향후 6년간 국비 55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고양시는 항공대가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항공대는 관내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기업체와 특허기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더불어 기업체, 교수·대학원생·학부 연구생으로 구성된 팀이 인공지능·빅데이터 등을 연구·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항공대는 고양시 '28청춘창업소'와 연계해 청년창업 지원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진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 시장은 "올해는 일산테크노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방송영상 밸리 등 미래산업을 이끌 자족시설이 줄줄이 착공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항공대가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진희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