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목)

봄바람에 외출 늘며 K향수 인기…밸런타인데이 선물 효과도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2월 인기 화장품 랭킹 발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2월 한달 기준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별 판매 랭킹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향수 카테고리 탑5 제품 모두 K뷰티로 조사됐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K뷰티가 상위권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2월 인기 화장품 랭킹 발표


업체 측에서는 봄을 맞아 야외활동이나 외출이 늘면서 향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는데, 일본에서도 K향수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 선물 효과도 톡톡히 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기념일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향수 카테고리에서 K제품이 판매량 상위 탑5를 모두 차지했다. 1위는 ‘루아페 화이트 애프리콧 오 드 퍼퓸’이 차지했다. 2~5위에는 ‘루아페 디어랑스 513’, ‘더프트앤도프트 헤어&바디 퍼퓸 미스트(6종)’, ‘포엘리에 이너퍼퓸’, ‘애프터블로우 오 드 퍼퓸’이 이름을 올렸다. 1위를 차지한 ‘루아페 화이트 애프리콧 오 드 퍼퓸’은 로맨틱한 봄의 무드가 느껴지는 제품으로, 싱그러운 복숭아와 장미향에 부드러운 머스크 향이 조화를 이뤄 특별한 향을 즐길 수 있다. ‘루아페 디어랑스 513’은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한 향기가 오래 유지되는 고체향수다. ‘더프트앤도프트 헤어&바디 퍼퓸 미스트(6종)’는 비건 제품으로 머리카락과 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바디 미스트다.

립 메이크업에서도 K제품이 탑 5위를 휩쓸었다. 1위에는 ‘롬앤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가 올랐으며 2~5위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네이처리퍼블릭 허니멜팅 립’, ‘딘토 블러글로이 미니 립틴트’, ‘어뮤즈 젤핏 틴트’가 차지했다. 1위에 오른 ‘롬앤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는 끈적임 없이 사용 가능하며, 선명한 발색으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큼한 컬러와 풍부한 광택이 특징이다. 10개월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허니멜팅 립’은 소프트한 멜팅 텍스처로, 탱글한 입술이 돋보이는 글로시 립 제품이다.

아이섀도 카테고리에서는 탑 5위 중 4개가 K뷰티 제품으로 조사됐다. 1위는 2개월 연속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가 차지했다. ‘홀리카홀리카 마이 페이브 피스 섀도우’,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펜슬’,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가 3~5위에 올랐다.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는 각 단계별 명도와 채도를 고려한 세심한 컬러 매칭이 특징이다. 단종된 색을 재출시한 ‘홀리카홀리카 마이 페이브 피스 섀도우’는 선호하는 색상을 선택해 자신만의 맞춤형 팔레트를 구성할 수 있다.

치크 카테고리에서도 4개의 K뷰티가 랭킹에 올랐다. 판매량 기준 1위는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가 차지했다. 2위와 3위에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 ‘롬앤 베러 댄 치크’가 올랐다. 5위를 차지한 ‘딘토 블러피니쉬 블러셔’도 인기다. 1위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가루가 잘 날리지 않고 파스텔톤의 발색력을 가지고 있다.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피부 톤과 자연스러운 조화가 특징이다. ‘롬앤 베러 댄 치크’는 겹쳐 발라도 무겁지 않고 깔끔하게 퍼지는 발색력이 특징이며 초미세 입자가 모공을 커버한다.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와 ‘롬앤 베러 댄 치크’는 6개월 연속,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10개월 연속으로 상위권에 올랐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24.35 ▼18.94
코스닥 822.48 ▼6.93
코스피200 389.00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