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해 선보였던 펫 프렌들리 매장 전용 상품을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반려동물과 함께 매장을 찾은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전용 공간과 편의시설을 갖춘 펫 프렌들리 매장 두 곳을 운영하고 있다.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은 지난 8월 반려동물과 외출 시 사용하기 좋은 텀블러, 트래블 백, 네임택 파우치, '패밀리 컵 세트'와 '패밀리 푸드 세트' 등 총 6종의 전용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상품들이 반려인들에게 호평받으며 판매 매장을 확대해달라는 요청이 이어지자 스타벅스는 자사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손쉽게 주문하고 집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매달 둘째 주와 넷째 주 금요일에는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서 유기 동물 입양 캠페인 ‘놀다가시개’를 개최해, 유기견 입양 상담과 사회화 훈련 봉사활동 등을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견생네컷’ 사진 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반려동물 동반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안수빈 스타벅스 이커머스사업팀장은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이제 온라인에서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