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2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사이트에서 6개 배달앱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배달특급'은 관심도에서는 가장 낮았으나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에서 49.80%를 기록했다.
2위는 관심도 최고인 '배달의민족'이었으며 40.24%를 기록했다.
이어 '요기요' 35.21%, '위메프오' 34.47%, '쿠팡이츠' 32.00% 순이었다.
지난 1월 조사 순위와 비교하면, 1위와 6위는 같았으나 2~5위는 각각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순이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배달의 민족이 굳건한 아성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쿠팡이츠와 배달특급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면서 "정보량 면에서 조만간 2위 자리가 바뀔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유운산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