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유아초등

제주도교육청, 2022년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전국 교원 네트워크 워크숍 실시

2022-05-19 18:3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0일(금)까지 2일간 제주오션스위츠 호텔에서 「2022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전국 교원 네트워크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시도교육청별 유치원 교사 2명씩 참여하여 진행된다.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전국 교원 네트워크 워크숍’은 유아·놀이중심‘2019 개정 누리과정’에 반영된 놀이와 배움에 대한 이해를 학부모와 공유·실천함으로써 유치원-가정 연계교육을 강화하고 코로나19, 포스트코로나 등 사회적 환경 변화에 대처하는 협력적 전국 교육공동체 소통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국 유치원 교사로 구성된‘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전문적학습공동체는 5팀으로 나누어 △학부모 교육주체화 방안 △교육주체자로서의 참여 활성화 방안(학부모회 중심) △ 놀이를 담는 부모참여 수업 방안 △학부모와의 소통 온-오프라인 방안 △학부모의 교육과정 역량 키우기 방안을 모색하고, 현장 사례 공유 및 성과보고회를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놀이를 통한 배움을 강조하는 유치원과 가정이 긴밀하고 협조적인 교육공동체로써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며“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활성화를 위한 전국 교원 네트워크 소통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