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올라핀테크, 중기부 '아기 유니콘 200 육성사업' 최종 선정

2022-06-02 16:03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올라핀테크’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은 혁신적인 사업모델과 기술력을 검증 받은 기업을 발굴해 유니콘 기업으로까지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전문 심사단이 사업성을 검증하고, 100여명 국민심사단이 기업 선정에 참여한다. 이렇게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1년간 시장개척자금 최대 3억원이 주어지며, 이 외에도 최대 50억원의 특별보증과 최대 100억원의 정책자금, 중기부 기술개발(R&D) 사업 참여시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진다.

올라핀테크는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중소상공인에게 선순환자금을 마련해주는 선정산 서비스 ‘올라’로 기술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올라는 계좌 변경 없이 10분 만에 지급되는 간단 프로세스가 특징으로, 통합 쇼핑몰 지원(현재 14곳) 등 약 2년 동안 3,000억원을 지급했다.

또한 올라핀테크는 지난 4월에는 넥스트렌스, 디캠프, 키움인베스트먼트, 머스트인베스트먼트, 서울대지주회사, 두벤처스 등 유망 투자사로부터 4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 선정산에서의 경험으로 배달, PG, 홈쇼핑 등 온라인 데이터가 있는 모든 산업군에 데이터 기준을 만들어 확대할 예정이다. 자금 걱정 없는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