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제주도교육청, '생태환경교육 주제선택형 직무연수(생태탐구편)’ 운영

2022-06-24 18:1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24일부터 7월 9일까지 도내 초·중등 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생태환경교육 주제선택형 직무연수(생태탐구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제주 생태환경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태탐구 지도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연수 과정은 △제주 생태환경의 가치 △생태탐구의 실제 1: 수월봉 탐방 △생물다양성 이해와 학생중심 생태탐구 △생태탐구의 실제 2: 저지오름 탐방 등 총 4개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강의와 체험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연수는 실천·체험 중심 생태환경교육의 방법을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제주의 생태환경이 갖는 가치를 바르게 이해하고, 생태탐구 체험을 통해 생태환경 보전 의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기후변화가 심각해짐에 따라 교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교육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는 7월 7일부터 8일까지‘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태환경교육 학교관리자 직무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며, 교원들의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기후위기 대응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