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목)
center
인포유앤컴퍼니는 마이크로소프트 파워BI(Power BI)에 오픈AI(OpenAI)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데이터 인사이트 솔루션의 프로토 타입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Power BI를 통해 데이터 시각화 보고서의 가시성을 살리면서, 챗GPT(ChatGPT)를 통한 자연어 기반 인사이트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다각화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인포유앤컴퍼니에 따르면 데이터 인사이트 솔루션은 내부 정형 데이터를 자연어로 노출하여 데이터 시각화와 보고서 분석을 도와주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기존 외부 데이터를 분석하는 타사의 오픈AI 서비스들과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테이블을 유연하게 설정하고 시각화 된 데이터를 자연어로 요약하여 보다 직관적인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사용자들은 보고서를 읽는 데 드는 시간을 절약하는 동시에 더욱 중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인포유앤컴퍼니의 자체 통합 포탈 솔루션인 브레인 포탈(Brain Portal)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각화 보고서 하단에 챗GPT의 자연어 인사이트가 동시에 노출되는 방식으로 구현되었다. 실무 담당자들은 챗GPT(ChatGPT)가 도출해낸 자연어 인사이트에 대한 선호도를 표현할 수 있으며, 피드백이 적용된 인사이트 내용은 더욱 더 맞춤형으로 진화될 예정이다. 잘못된 보고서 분석을 방지하고, 해석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동을 줄임으로써 사용자들이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인포유앤컴퍼니는 챗GPT와 같은 차세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오픈AI 신규 서비스와 기술들을 개발하여 더 편리한 통합 포탈 솔루션을 만들고 경쟁력 있는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사 통합 포탈인 브레인 포탈에는 데이터브릭스(Databricks)가 통합되어 사용자들의 ETL 작업 및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한 현재 개발된 프로토 타입의 솔루션 기능을 통해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실증 사례를 도출하고 있으며, 비지니스 의사 결정에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