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는 지난해 11월 계약구매 활성화 및 농가 상생을 목표로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겨울철 제주산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및 소비 확대를 약속했으며 이번 브랜드 콜라보는 해당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푸디스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겨울철 제주 월동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지역 농가와의 상생과 고객의 건강한 식문화를 동시에 실현하고자 했다.
제주 월동 채소는 제주 해풍과 화산회토에서 자라나 단단하고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콜라보 ‘안녕, 제주’에서는 무, 당근, 양배추, 콜라비, 브로콜리 등 영양가 높은 제철에 생산되는 제주 월동 채소를 활용했다.
메뉴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한식부터 양식, 샐러드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한식 메뉴는 제주 월동 채소의 풍미를 살린 무방풍나물밥과 부추양념장을 비롯해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선보였다. 제주 현무암의 색감에서 착안한 단품 스타일 양식 메뉴는 현무암치킨&한라봉마요소스와 현무암치킨스테이크&당근커리소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제주 월동 채소를 테이크아웃 용기에 담아 마치 제주로 소풍을 온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당근라페메밀샐러드 세트는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호응을 얻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