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사진=청양군)
(사진=청양군)
[키즈TV뉴스 마상현 기자]
청양군은 관내 임산부와 배우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8일 ‘행복한 산모교실 & 모유수유 클리닉’을 성료했다.

군 보건의료원은 임산부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지원을 통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육아에 대한 정보 공유, 태교로 출산준비를 도우며 지역사회 출산친화환경을 조성하고자 산모교실과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부가 함께하는 임산부 요가교실과 건강한 아기피부를 위한 천연화장품 만들기 수업으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모자보건사업 안내, 임부상담이 진행됐다.

'부부가 함께하는 요가교실'은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 체중관리, 심신안정, 출산의 통증완화와 출산 후 빠른 회복을 도와주고, 부부가 함께하는 요가 동작을 통해 태아와 부부가 함께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천연화장품 만들기'는 아기 피부에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샴푸, 비누 등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태교에 도움이 되며, 천연재료에 대한 유익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초산부들은 임신·출산에 대한 기쁨과 함께 막연한 불안과 두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임신·출산에 대한 스트레스나 산후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상현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