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과의 콜라보 메뉴는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으며 첫날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했다. 굿즈 5종도 순차적으로 빠르게 품절되는 등, 완판 대열에 들어서고 있다. 특히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는 메가MGC커피 APP 내 메가오더로만 참여할 수 있어, 메가MGC커피 APP 가입자 수 증가와 함께, ‘메가오더’ 이용자도 전월 대비 5배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스마트스토어 역시 오픈하자마자 순차적으로 품절, 오픈 5분만에 입장권이 매진된 메가MGC커피 역삼GFC점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에는 4일간 2천여 명이 다녀가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메가MGC커피와 글로벌 게임 IP ‘원신’, 두 개의 TOP 브랜드의 만남은 출시 전부터 SNS상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원신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방랑자’를 활용해 글로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알려지며 메가MGC커피의 티징 콘텐츠가 밈처럼 확산되는 등 이색적인 행보를 보였다. X(구 트위터)에서는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일본 내에서도 큰 반응을 보였다.
원신과의 콜라보 신메뉴는 게임 내 수메르 지역, 방랑자의 형상화 등 원신 팬덤에 어필할 수 있는 콜라보 요소를 넣어 임팩트 높은 비주얼을 살려냈다. 또한, 시즌에 맞는 메뉴로 대중적인 맛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한 것이 주효했다.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품과 ‘인게임 스페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스탬프 챌린지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입소문을 확산한 것도 성공 포인트로 분석됐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와 스탬프 챌린지 등 1년 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원신’과의 콜라보는 ‘방랑자’ 팬을 포함한 모든 유저에게 온오프라인에서 크게 이슈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 만나 재밌고 맛있는 콜라보로 즐거움이 터지는 마케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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