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토)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하고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웹드라마 ‘그리고 우리를 믿고 기다려주기’를 제작하고 시교육청 유튜브 및 네이버 TV를 통해 지난 21일부터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웹드라마는 그동안 시교육청에서 제작한 영상물의 주요 시청대상이 학부모 및 교직원 위주인 것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시각에서 고민을 바라보고 이를 함께 풀어가고자 기획했으며, 매회 5분 영상으로 총 10편을 제작해 방송할 예정이다.

주요 줄거리는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준수와 친구들이 학교라는 울타리를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수혁과 우진을 돕기 위해 ‘숨, 꿈’이라는 프로젝트 밴드를 결성하고 교내 유튜브 영상 공모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하게 되는 과정에서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며 우정을 다진다는 내용이다.

또한 웹드라마 방송에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18일 서울방송고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사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웹드라마 제작 취지 설명, 감독과 배우들의 무대인사에 이어 웹드라마 상영, 드라마 주제곡을 소개한 바 있다.

웹드라마 주제곡은 워너원 ‘Boomerang’, 보아 ‘Feedback’ 등의 히트곡을 작곡한 프로듀서 김형석이 참여해 메인 주제곡 ‘Like a whale’, 서브 주제곡 ‘Breathe’ 및 ‘우리, 서로’를 제작했다.

한편, 이번 웹드라마에는 조희연 교육감이 ‘친구랑 상담센터’의 상담사로, 배우 윤예희씨가 학교장으로 특별출연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