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토)
[사진=광주시교육청]
[사진=광주시교육청]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019 광주유아교육실천 사례 공유 워크숍’을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치원 교원 간 좋은 사례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의 ‘함께 모여 talk! 좋은 사례 share! 다같이 grow!’를 슬로건으로, 광주교육연수원에서 10개 분야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공·사립 유치원에서 이뤄졌던 다양한 사례 및 성과를 현장 교원이 함께 나눔으로써 우수한 사례가 교육 현장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됐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집합 강의 형식의 일방적 전달이 아닌 실천 사례별 추진배경, 추진 내용, 추진 절차, 추진 상 애로사항과 해결방법 등에 대해 묻고 답할 수 있는 워크숍 형식으로 운영됐다.

워크숍은 ▲자연놀이터에서 맘껏 놀며 자라는 아이들 ▲놀이로 쑥쑥 자라는 아이들 ▲동화를 활용한 협동놀이 ▲매개체 활용을 통한 유아 주도 교육과정의 실마리 잡기 ▲너, 나,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급자치놀이터 ▲진짜 놀이 속에서 행복을 PLAY 하다 ▲동유럽 유아·놀이중심 교육 동향 ▲유치원 간 협력으로 유아·학부모 만족도 UP! ▲유아생존수영 이렇게 운영 하세요 ▲가죽으로 교재교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교사는 “올해 유치원 교육과정이 유아·놀이중심교육의 방향으로 개정돼 내년 3월부터 적용됨에 따라 현장 적용의 부담이 많았는데 오늘 워크숍을 통해 현장에서 이뤄졌던 다양한 유아·놀이 중심 교육의 실천 사례 등을 접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워크숍은 광주 유아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어린이집 교원, 대학생 예비 교사에게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됐다. 워크숍에 처음 참석한 어린이집 교사는 “유치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실천사례 등을 보며 공통과정인 누리과정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