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일)
과학전람회 결과 발표... '우리은하대표·STEAM' 대통령상 수상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전국 17개 시·도 초·중·고 학생과 교원·일반인의 과학 탐구와 연구 활동 장려를 위해 개최한 '제66회 전국과학전람회'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국과학박람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예선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의 지난 1~3년간 연구 활동 결과를 모집했다. 그 결과 전국에서 총 2,209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중 273점이 본선 대회 작품으로 선정됐다.

학·연·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협의회는 창의·탐구성, 이론적 타당성, 실용성, 노력도를 기준으로 심사했으며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수상등급을 결정했다.

학생부에서는 '우리은하대표'팀의 '위도에 따른 달의 모양 변화-관찰자의 시선을 적용한 원리 이해 프로그램 개발' 작품이 대통령상에 선정됐다. 교원·일반부에서는 'STEAM' 팀의 'SW융합 산소·이산화탄소 기체생성·반응 실험장치 개발' 작품이 뽑혔다.

국무총리상에는 강은우 학생의 '물땡땡이의 맞춤형 생존 전략과 로봇 적용에 대한 탐구', 교원·일반부에서는 '바우돌리노'팀의 '가시광 통신 실험 장치 개발·적용'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그 외 전체 수상자 명단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시상식은 오는 12월 9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개최하며, 주요 수상작품은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에서 12월 말까지 전시된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청소년들의 과학탐구에 대한 열정을 출품작과 탐구일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을 살려 나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