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일)
MR 서비스 리얼큐브를 활용한 온라인 운동회 모습 / 사진제공=KT
MR 서비스 리얼큐브를 활용한 온라인 운동회 모습 / 사진제공=KT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KT가 용산구청과 함께 용산구청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KT Real Cube(이하, 리얼큐브)를 활용한 온라인 운동회를 연다.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구축해 이용자들이 VR 기기(HMD)나 AR 글래스와 같은 별도의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손쉽게 가상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 현실(MR) 서비스다.

이번 온라인 운동회는 용산구청 관내 20개 어린이집에서 선발된 5∼7세 아동들이 참여한 가운데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KT는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나이와 발달 단계에 적합한 난이도로 개발한 5종의 게임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신체 능력과 인지 능력을 고루 측정할 수 있는 운동회를 구성했다.

네트워크 기반으로 용산구 관내 어린이집 간에 대항전도 가능하다. 체험 후에는 아이들의 발달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용산구청 온라인 운동회를 시작으로 내년 초에는 전국 규모의 온라인 운동회를 개최할 계GHLR이다. 또한, 미세먼지, 코로나19 등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어린이의 신체 발달, 인지 능력 향상 등을 도와줄 5종의 신규 콘텐츠를 내년 상반기까지 추가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실감 미디어 영역을 헬스케어 및 교육, 스포츠 등으로 확장하며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가깝고 친숙한 곳에서 실감 미디어 기술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