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일)
사진 =  ‘영양·식생활 체험한마당’ 포스터
사진 = ‘영양·식생활 체험한마당’ 포스터
[글로벌에듀 이성수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양교육체험관은 오는 14일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관에서 부산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줌(ZOOM), 유튜브 스트리밍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방식과 현장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체험 한마당은 ‘김쌤과 함께하는 떡볶이 원정대’ 요리 교실, ‘튼튼 먹거리 탐험대 가족요리 실습’,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등 3가지로 열린다.

이날 김석준 교육감과 김봉곤 부산롯데호텔 쉐프, 영양교사가 ‘김쌤과 함께하는 떡볶이 원정대’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이 요리교실에는 사전에 떡볶이와 관련된 사연을 제출하여 선정된 50개 가정이 참여한다.

이들 가정에서는 시교육청으로부터 전달받은 재료를 활용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나오는 요리전문가를 따라 떡볶이 요리체험을 한다.
영양체험관에서 열리는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에서는 지역주민 및 교육가족(20가정)이 참여해 김치 담그기를 한다.

담근 김치는 소외된 이웃 60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영양교육체험관 앞마당에서 열리는 ‘튼튼 먹거리 탐험대’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원받은 차량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교육가족들이 요리실습 체험활동을 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행사는 부산교육가족들의 영양·식생활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요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부산교육가족의 식생활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