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화)
KB국민은행이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에 본격을 시동건다.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에 본격을 시동건다. / 사진제공=KB국민은행
[글로벌에듀 차진희기자]
KB국민은행이 은행과 핀테크기업의 데이터를 결합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시장 공략에 나선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신용정보 주체인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스스로 관리·통제해 개인 맞춤화된 서비스를 받는 것을 말한다.

KB국민은행은 자산·지출관리 애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적용한 '신용관리서비스'와 '자동차관리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용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과 나이스평가정보의 데이터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이용자는 신용평점을 동일 연령대/성별과 비교하거나 평가 기준 등 상세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득추정 모델을 기반으로 산정된 소득 위치·연령 기준별 권장 소비액 등을 시각적 데이터로 확인 가능하다.

자동차관리서비스는 KB캐피탈의 시세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상세한 자동차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내 차 유지비용을 주유비와 기타로 분류해 파악할 수 있고 은행 매직카대출 상품소개와 가입신청 화면도 연계한다.

향후 KB국민은행은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은행만의 자산관리 인사이트로 분석하고 결합한 콘텐츠로 발전 시켜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의 자산관리 고민을 덜어주면서 즐겁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은행이 데이터사업자로서 핀테크와 협업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며 "마이데이터 시대에 대비해 콘텐츠 확대와 다양한 데이터 조합으로, 새로운 금융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차진희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18 ▼17.96
코스닥 846.51 ▼0.57
코스피200 371.55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