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수)

자녀안심국민재단 통해 장학금 5000만원 전달
취약계층 청소년 학업지속 위한 사회공헌활동 적극 참여

대유위니아그룹, 2021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 (좌측부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김도연 본부장, 위니아딤채 김혁표 대표, 자녀안심재단 이충호 이사장, 법무부 보호정책과 정소연 과장). 사진=대유위니아그룹
대유위니아그룹, 2021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 (좌측부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김도연 본부장, 위니아딤채 김혁표 대표, 자녀안심재단 이충호 이사장, 법무부 보호정책과 정소연 과장). 사진=대유위니아그룹
[글로벌에픽 유운산 기자]
대유위니아그룹(회장 박영우)이 8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대유타워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을 위해 2021년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에서 진행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 중 2021년 대학 입학을 앞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이 지원된다.

학교밖청소년은 초등학교·중학교 또는 이와 동일한 과정을 교육하는 학교에 입학한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하거나 면제받은 청소년 등 관련법에 해당하는 청소년을 말한다.

대유위니아그룹은 여러 장학재단 및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 대부분이 재학생 위주로 진행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는 지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이번 2021년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대학입학을 앞둔 29명의 청소년들에게는 대학입학 등록금 또는 교재비 등의 명목으로 총 5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 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대유위니아그룹의 계열사인 위니아딤채의 김혁표 대표이사, 자녀안심재단 이충호 이사장, 법무부 보호정책과 정소연 과장,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김도연 본부장, 자녀안심재단 이우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이사는 "이번 꿈드림 장학금 지원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밝은 미래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그룹차원에서 소외된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운산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