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금)
경북교육청,  2021년 학교폭력 특별예방교육팀 '두드림팀'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학교폭력에 대한 사전 정밀진단 및 예방교육 강화를 위해 학교폭력이 다수 발생하거나 희망하는 학교 중 20교를 선정해 학교폭력 특별예방교육팀(두드림팀)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두드림팀은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이 선제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의 문을 먼저 두드린다는 의미와 영문 Do dream!(꿈을 이뤄라!)의 중의적 표현을 담고 있으며, 권역별 SPO들이 전문강사가 돼 선제적 예방활동을 진행한다.

두드림팀 프로그램은 경북교육청과 경북경찰청이 함께 주관하고 학교가 참여하는 사업이다.

선·후배, 또래 간 갈취 및 상습폭행 등 학교폭력 사전 차단을 위한 전교생 대상 정밀진단 실시, 면담 등 선제적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반별 예방교육 및 설문조사, 1:1 또는 집단 면담으로 피해 학생 또는 위기학생, 비행우려 집단을 발굴해 해체한다. 또한 학교 내 사각지대를 찾아내 셉테드 기법 적용을 통한 CCTV를 설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경북교육청은 두드림팀 운영을 통해 경북경찰청과 긴밀한 협조 체제 속에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향후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성실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갖춰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3.00 ▲22.66
코스닥 870.37 ▲8.22
코스피200 374.60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