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화)
안성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서비스 시작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안성시는 오는 28일부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배달특급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고 공정한 시장 질서를 확립하고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에서 개발한 공공배달앱으로, 민간앱과 달리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1%에 불과하며, 외부결제 수수료 또한 1.2∼2.5%로 배달앱 중 가장 낮은 편이다.

가맹을 희망하는 점포가 배달특급 공식 홈페이지에 사업자등록증과 통장 사본, 대표메뉴 및 메뉴판 이미지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신청 점포를 방문해 메뉴 등록 및 입점 절차 등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배달특급은 스마트폰에서 '배달특급' 앱을 다운로드해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며, 특히 지역화폐와 연계돼 '안성사랑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배달특급만의 장점이다.

안성시는 배달특급 런칭에 따라 할인쿠폰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배달특급 이용 시 안성사랑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는 지역화폐 충전에 따른 10% 인센티브(선할인)와 할인쿠폰 적용 등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소비자의 소비 절약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1.24 ▼10.90
코스닥 846.32 ▼0.76
코스피200 372.40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