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70세∼74세를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작일인 5월 6일 120달구벌콜센터로 인입된 민원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체 2천202건 중 1천107건(50.3%)이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이었다.
이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된 2월 26일 이후 최다 건수로 주요 문의 내용은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의 전화 사전 예약 요청과 75세 이상 접종 일정 문의 등이었다.
전담 콜센터는 ▲접종 일정 ▲접종대상 ▲예약 방법 및 접종의료기관 안내 ▲전화 사전 예약(신청, 취소, 변경) ▲이상 반응 조치사항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휴일에는 120달구벌콜센터에서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 사전예약 홈페이지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를 통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예약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