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화)
[글로벌에픽 차진희기자]
사진제공=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사진제공=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입시 전략, 공부법과 함께 언택트 교육·에듀테크 관련 강연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강연회'는 대한민국 대표 수능교육전문가인 오대교 강사가 진행한다. 오 강사는 명문대 합격생들의 시기별 공부법과 입시 전략을 다룬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회 직후에는 현장 질의응답 시간과 사인회도 진행돼 많은 학부모의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 두들러가 진행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시대 스토리텔링이 힘이다' 강연도 준비돼 있다. 디지털 리터러시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뜻하는 단어로, 최근 교육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두들러는 이번 강연회에서 자체 개발한 스토리텔링 애플리케이션 '사운드두들'과 '두들잉'을 활용해 디지털 기술의 이해도와 창의력, 상상력 등을 키울 수 있는 교육 방식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인공지능 챗봇과 관련된 강연회도 진행된다. 'AI 챗봇을 활용한 우리아이 영어 말하기 훈련'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갖춘 챗봇을 통해 학습 효율성과 흥미를 극대화한 영어 말하기 훈련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강연회는 오는 18일에 진행되며,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 국제영어교육연구소의 이세형 책임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선다.

박람회의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교집합 교육연구소와 함께하는 '초등생 학부모 강연회'가 개최된다. 진로 진학 교육 전문가인 권태형 교육연구소 소장과 수학교육 전문가인 주단쌤이 참석해 초등 영어, 수학 등에 대한 공부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잘못된 교육법과 올바른 교육법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효율적인 교육 해법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자녀 교육법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박람회 관계자는 "학부모와 학생, 교육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연령대의 참관객들을 위해 대한민국의 유명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강연회를 마련했다"며, "교육박람회 현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생생한 교육 강연회들을 통해 유익한 시간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차진희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21 ▼0.42
코스닥 854.43 ▼9.73
코스피200 370.99 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