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토)
인천 중구, 친환경 폐기물 분리 정책 홍보 영상 '홍통방통' 제작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인천 중구는 지난 17일 '중구 친환경 폐기물 분리 정책'을 알리고자 홍보 영상 '홍통방통'을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상은 유튜브 인천중구TV에 '홍통방통'이라는 부제로 구민이 궁금해하는 행정정보를 구청장과 구민이 함께 출연해 'B급 감성' 예능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영상은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소상공인 등)', '2021 중구 주민참여예산제도'에 이은 세 번째 정책 홍보영상 시리즈로 최근 입소문을 타고 점점 더 유명해지고 있다.

세 번째 촬영 주제는 '중구 친환경 폐기물 분리 정책'이다. 장난감 대여점을 배경으로 장난감에서 분리한 폐건전지, 다 마신 우유 팩과 생수 페트병을 손님이 일반쓰레기통에 버리려고 할 때 중구 '쓰믈리에'('쓰레기'와 '소믈리에'의 합성어로 쓰레기 분리배출 길잡이를 뜻한다)가 등장해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 방법을 직접 보여주고 일정 수량 이상 모으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서 새 물건과 교환하는 방법을 안내해준다.

또한 코팅된 멸균 팩을 그대로 버리려는 어린이에게는 쓰믈리에가 올바른 배출 방법 설명과 함께 실천 약속을 하면서 쓰믈리에 명찰을 어린이 목에 걸어준다.

서면보다는 영상 매체를 통해 알려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정책 홍보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쓰레기 배출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를 올바로 분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며 "건강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