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일)
전라남도, '남도 낚시여행' 홍보물 출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전라남도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낚시를 활용해 새로운 테마 여행 '남도 낚시 여행' 홍보물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남도 낚시 여행'은 전남의 안전한 낚시 여행을 위한 대표적인 낚시 명소 29개 소와 낚시어선 출항지 정보, 금어기 등 필수정보뿐만 아니라 연계 관광지까지 담았다.

낚시 여행은 그동안 여행상품 운영에 한계점이 있었다.

갯바위 등 위험한 환경 속에서 이뤄진다는 선입견 때문에 자녀 등 가족과 함께 즐기지 못하고 몇몇 소수 층만 한정해 즐겨왔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가족과 함께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전남의 대표적 허가된 낚시터와 이와 연계해 가 볼 만한 관광지를 함께 소개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낚시를 테마로 한 새로운 여행을 누리도록 권장하고 있다.

주요 대표 낚시터 가운데 고흥 거금 해양 낚시공원은 해양 낚시터 외에 해상펜션과 개매기 체험장, 소공원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졌다.
하룻밤 머물며 천혜의 해상공원과 바다 위에 만들어진 부잔교에 파라솔을 펼쳐 낚시를 즐기다 보면 득량만의 그림 같은 정취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여수 돌산대교 야경과 짜릿한 손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돌산 해양 낚시공원, 산림트레킹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진도 수품항 해양 낚시공원, 인근 강진 마량 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어 고기를 못 잡아도 부담 없는 강진 가우도 복합낚시공원, 한반도 최남단 남해를 베개 삼아 글램핑을 할 수 있는 해남 땅끝 낚시터 등도 가족 낚시에 제격이다.

유미자 전남도 관광과장은 "'남도 낚시 여행'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 지인과 함께 전남을 찾아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마음의 안정과 힐링을 느끼면서 낚시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도 낚시 여행'은 전남의 관광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남도 관광 정보시스템 '남도여행길잡이' 커뮤니티 코너 관광 웹진 보기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홍보물이 필요하면 관광자료 신청 코너에서 해당 자료를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