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일)
대전교육청, 교사학습공동체 온라인 워크숍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6일 협력과 소통의 교사학습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만남이 수업이다!'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만남이 수업이다’ 프로그램은 교사들이 자발적인 만남을 통해 협력적으로 수업을 연구하는 교사학습공동체의 교육적 의미를 성찰하고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교원들의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교사학습공동체는 교사들이 함께 모여 수업을 공개하고 분석하는 연구 활동을 통해 수업 역량을 키우며 교실수업을 개선하는 실천적 모임이다. 현재 중학교에서는 ‘새수업프로젝터즈’와 ‘더클래스’, 고등학교는 ‘다락방’이라는 교사학습공동체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었으며, 교사학습공동체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교원 3명이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및 실제 운영 사례 등을 토크 형식으로 진행하고, 참여 교사들은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워크숍에는 1,00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교사학습공동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댓글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한결같이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선생님들이 수업을 나누면서 서로 성장하는 교사학습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선생님들이 함께 하는 행복한 성장을 위해 수업 중심의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