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월)
부산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북카페’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1일부터 7월 9일까지 학생들의 사고력 신장과 독서습관 함양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1∼6학년 100학급을 대상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는 ‘학교로 찾아가는 북카페’ 독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북카페는 구연동화 전문가가 학급을 직접 찾아가 담임과 협력하여‘한 학기 한 권 읽기’수업과 인성 교육을 연계한 학년별 수준에 맞는 독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이 북카페는 ‘더 읽기-더 토론하기-더 쓰기’ 독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 가운데 ‘더 읽기’는 학년 수준에 맞는 그림책 읽기·동화 구연 등으로, ‘더 토론하기’는 독서 퀴즈·교육 연극 독서 활동 등으로, ‘더 쓰기’는 한 줄 댓글 쓰기·패들렛 활용 독후 활동 등으로 진행한다.

이에 앞서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내실 있는 북카페 운영을 위해 프로그램 실시학급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독서교육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양경윤 경남 전안초 수석교사가 ‘블렌디드 러닝으로 한 학기 한 권 읽기를!’를 주제로 그림책 읽기를 활용한 블렌디드 러닝 독서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실습도 진행했다.
서성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과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독서에 흥미를 갖고 배움·공감·성찰이 있는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63 ▲15.49
코스닥 864.16 ▼5.99
코스피200 371.08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