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수)
연수구,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공식 출범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인천 연수구는 '문화로 잇고 채우는 동행 도시 연수'를 내걸고 추진 중인 법정 문화도시 지정 및 문화도시 사업을 이끌어갈 '연수구 문화도시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공식 출범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대상황실에서 제1차 연수구 문화도시 추진위원회를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한 추진위는 연수구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본 방향과 시책, 연도별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추진위는 지난 4월 제정된 '인천광역시 연수구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민, 예술가, 연구자, 관계 공무원, 구의원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구는 도시 구성원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한 '다양성 비례제'와 '민간 공동위원장 제도' 등을 통해 문화도시 비전인 '동행'의 가치를 실현하고 보다 내실 있는 추진위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왔다.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ㆍ부위원장 선출, 현황 보고 순으로 진행된 이번 1차 위원회에서는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김창수 인하대학교 초빙교수, 부위원장으로 이승원 송도2동 주민자치회장이 선출됐다.

이어 문화 도시 센터 문화 도시 팀장의 연수 문화도시 추진현황 보고 및 조성계획 공유와 함께 참석한 추진위원들이 연수 문화도시 예비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추진위원들은 법정 문화도시 지정 및 문화도시 사업 추진을 위한 실질적 기여와 활동에 대한 의지를 모으고 앞으로 펼쳐질 예비 문화 도시 사업 전반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구민과 함께 연수구의 지역문화 발전과 문화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문화도시 추진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이 주도하고 행정이 뒷받침하는 민관 거버넌스의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자"라며 연수구 문화도시 비전인 '동행'의 가치를 강조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