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수)
합천군, '관광택시 기사단 발대식'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남 합천군은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합천관광택시 운전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지난 4월 합천군 관광택시 시범운영 참여자 모집을 통해 면접 및 현장 운행 평가를 거쳐 선정된 4명의 운전자를 대상으로 문동구 관광진흥과장의 관광택시 사업에 대한 경과보고, 군수님의 위촉장 수여, 운전자들의 결의문 낭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선정된 4명은 지난달 26·28일 양일간에 걸쳐 주요 관광지를 직접 둘러보고 관광 정보 및 안내 기법을 습득하고 고객 친절 응대 등 서비스 마인드 교육 및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 교육을 받았다.

또한 합천관광택시를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친절한 모범택시 운전사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참여자들의 의상을 상의는 노란색, 하의는 남색으로 맞춰 깔끔하면서 눈에 띄도록 하고 명찰 패용으로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관광협의회에서는 관광택시 시범운영을 본격화하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으로 관광택시 홍보 리플릿 제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예약 홈페이지 구축, 코로나 예방 위생 키트 제작 등 관광택시를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위촉자들에게 "여러분들은 합천군 관광의 얼굴임을 잊지 않고 단순한 관광지 안내자가 아닌 여행의 동반자가 되어 관광객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라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운행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길수 관광협의회이사장은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합천관광택시가 뚜벅이 여행자의 안전을 책임지고 이동의 편리를 제공해 합천 관광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새로운 도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