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일)
center
제6회 넥스트콘 미니 세미나 전경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창업진흥원은 지난 25일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제6회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방역 대응 4단계 연장으로 사전녹화를 진행한 후,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인증된 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동안 총 73명의 투자자가 참여기업 IR 피칭을 확인했고, 발표기업에 총 50건이 넘는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최종 우승기업으로는 뉴라이브가 선정됐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주식회사 제핏, 넥스트도어, 장려상은 쿠기와 루나르트가 차지했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스타트업의 다음(Next Step) 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Contest)라는 의미를 담아 창진원이 주관하는 투자 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창진원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재도전, 웰컴투팁스, 아기유니콘200 총 6개 지원사업부가 통합해 진행하는 행사로 2월 1회차를 시작으로 이번에 6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제6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역시 웰컴투팁스, 재도전성공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플랫폼·서비스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 23개사 중 예선 피칭을 통과한 10개사만이 최종 무대에 진출했다.
6회차 참여기업에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미주신경 자극 전자약 기반 디지털 테라퓨틱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라이브 △제브라피쉬 실험 자동화 기술 기반 제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제핏 △반려동물을 위한 보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퍼피 △육아맘을 위한 맞춤 먹거리 서비스 잇더컴퍼니 △IoT 무인보관함 및 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짐캐리 △온라인 레이블 설립 및 판권 거래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루나르트 △음악 기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잇업 △병원 종합 서비스 모바일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온빛 △AI 3D 행동분석을 통한 골프레슨 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트도어 △상수도관 초음파 진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쿠기까지 10개 기업이 피칭이 진행하며, 전문투자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10개사의 피칭 이후, 하프스 장재용 대표가 플랫폼, 서비스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플랫폼, 서비스 분야에서 투자 유치를 받기 위한 팁을 전하는 미니세미나도 진행하며 참여기업에 여러 정보를 전했다.

1~5회차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및 투자 심의가 진행되며, 실질적인 투자로 연결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5회차 넥스트콘 행사를 참여한 16개사가 총 120건의 IR자료 요청을 받고 26건의 투자 미팅을 진행할 만큼 다양한 전문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행사가 열리는 8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7일간 ‘제6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예선과 본선에 참여한 23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쇼케이스가 동시에 진행한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2.36 ▼9.93
코스닥 862.96 ▼0.43
코스피200 355.57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