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월)
부산교육청, ‘제2회 학부모 라운지 토크’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1월 19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교육청 별관 5층 다목적실에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제2회 학부모 라운지 토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학부모 라운지 토크’는 성인식 개선과 자녀 성교육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것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한국심리극·역할극상담학회 이용희 회장의 진행으로 평소 자녀 성교육에 대해 어떻게 소통하고 풀어나갈 것인지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역할극 상담’을 진행한다.

역할극 상담은 ‘문제가 되는 상황’을 말이 아니라 ‘행위화’를 통해 해결하는 상담 및 심리치료 방법으로, 교육적 목적을 위해 교육연극과 결합해 학교에서도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학부모들은 성인지와 관련된 상황을 놓고 토론을 통해 문제 해결책을 함께 찾아보고, 역할극으로 직접 표현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2부는 클래식부터 대중음악까지 음악을 통해 성인지의 의미를 돌아보는 ‘뮤직 살롱’을 진행한다. 많은 이들이 쉽게 즐기는 대중가요 트로트의 노랫말이 전해주는 시대상을 살펴보고, 성인지적 관점에서 그 가사 안에 담긴 의미와 영향력을 되돌아본다.
클래식부터 팝 음악, 대중가요에 이르기까지 성인지의 의미를 돌아볼 명곡들을 선정해 함께 듣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공감과 치유의 시간도 갖는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학교 공동체의 중요한 구성원 모두가 두루 성인식을 높여나갈 때 문화가 바뀔 수 있다”며“이번 학부모 라운지 토크는 성찰과 실천이 함께하는 성인지 확산을 위해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하고 대화하며 해답을 찾아 나가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0.94 ▲24.61
코스닥 865.20 ▲8.38
코스피200 364.04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