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화)
경북교육청, 초등 온라인 학습지원 플랫폼 ‘온학교’ 새 학년 준비 과정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21일부터 5일간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학교’ 새 학년 준비 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온학교’는 모든 학생을 위한 따뜻한 온라인 학습 공간이라는 뜻으로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초등 온라인 학습지원 플랫폼이다.

지난 1년 동안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매일 저녁 7시 실시간 쌍방향 수업과 자기 주도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각 학년·교과별 주요 학습 내용 되돌아보기를 통해 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을 꼼꼼하게 챙기고 사교육 경감, 방과후 학생 생활지도에 큰 역할을 해왔다.

2월 21일부터 일주일 동안 운영하는 ‘온학교’는 새 학년 준비에 중점을 두고 매일 오전 11시부터 운영하며 초등학교 학년 진급과 중학교 입학에 따른 새 학년 학교생활 및 수업 적응도를 높이고, 학년 간 연계성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초등학교 1학년에서 5학년은 이전 학년의 학습 내용을 정리하고 새롭게 맞이하는 학년의 학교생활 준비와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에 입학하는 6학년 학생들을 위해 중학교 입학 준비와 학교 규칙, 교우관계, 교육활동, 평가방법, 자유학기제 등을 안내한다. 특히 24일(목)에는 중학교 선생님 한 분을 초대해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이야기와 함께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
‘온학교’는 유튜브에서 ‘온학교’를 검색해 참여하거나 모바일로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희망하는 모든 학생은 학습이 가능하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도내 모든 초등학생이 겨울 방학을 마무리하고, 새 학년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2022학년도에는 좀 더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18 ▼17.96
코스닥 846.51 ▼0.57
코스피200 371.55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