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목)
대전교육과학연구원,'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창의성, 협업능력 등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관내 초·중학교 72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16년부터 학교 현장의 창의인성역량 함양을 위해 매년 추진해 온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은 대전창의인성센터 보유 교구를 가지고 학교에 찾아가서 창의인성수업 및 교원 연수를 지원하는 현장 맞춤형 창의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 간 상호작용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학생의 바른 인성과 창의성 함양을 위한 체험학습의 필요성과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은 체험프로그램, 지도강사, 교구를 일체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운영의 편의성과 효과성을 높였다.

특히, 사전 조사를 통해 학교에서 희망하는 교구를 활용하여 창의인성교구 체험 수업을 지원하고 교원 대상 교구 활용 연수를 병행 운영함으로써 학생 및 교원의 창의인성역량 함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 되도록 하였고, 이에 1학기 초·중학교 36학교 모집에 77학교가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는 등 학교에서의 호응이 매우 높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인성교구 활용 교실」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바른 인성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현장 맞춤형 창의인성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3.05 ▲22.71
코스닥 870.22 ▲8.07
코스피200 374.55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