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일)
경북교육청, ‘2022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7월 13일(수)~14일(목)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2022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블렌디드(온·오프라인 혼합) 박람회 형태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직업교육박람회는 변화하는 미래 산업사회의 직업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 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 진로 정보 제공과 직업계고 인식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1999년 제1회 경상북도산업교육페스티벌을‘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선택 기회 제공’이란 슬로건으로 개최해 전국에서 최초로 직업교육박람회를 시작한 경북교육청은 2022년‘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라는 슬로건으로 제24회 개최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상황에서 기존 현장 참여 방식을 과감하게 탈피해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혼합 블렌디드 박람회를 개최해‘2020 정부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직업교육박람회는 개막식, 토크콘서트 등 주요 행사를 비롯해 실시간 직업계고 입학 상담 등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 △NH농협은행 △아주스틸(주) △에듀비젼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위드 코로나의 정착으로 현장 참여의 확대는 물론, 중학교 학생·학부모·교원과 지역민에게는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직업계고 채용대상자에게는 취업기회 제공을 통해 지난해 보다 성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는 △개막식 △토크콘서트 △글로벌현장학습 발대식을 비롯해 전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계고 학교(창업비즈쿨)체험관, 방탈출게임 형태의 퀴즈와 미션 수행으로 직업교육을 알아가는 △직업교육홍보관(직업교육탐험방), 50여 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 및 직업계고 학생을 채용하는 △현장채용관으로 구성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관이 협력과 소통,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중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