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월)
제주도교육청, '학부모 힐링콘서트'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공동주최로 제주아트센터에서 마음이 아픈 자녀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힐링 콘서트는 총 1·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그럴 수 있어'에서는 학생건강증진추진단장, 제주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가족 상담 전문가가 마음이 아픈 자녀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로, 2부 '마음 토닥토닥'은 가수 양희은씨가 노래를 통해 고생한 부모님들을 위로하는 음악 콘서트로 진행된다.

또한 제주의 신화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창작 뮤지컬 '황금백서향의 비밀' 어린이 특별공연팀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무대를 만든다.

이번 힐링 콘서트는 마음이 아픈 자녀로 고민하고 속상해하는 여러 부모님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자녀를 돕기 위한 방법을 함께 모색할 뿐 아니라 정신건강에 대한 제주도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됏다.

부대 행사로 가정의 위기를 지원하기 위한 도내 각 기관의 홍보 부스도 운영되어 부모 상담, 가족 역량 강화, 학생 병원 및 심리치료비 지원 등 각종 지원 프로그램과 더불어 정신건강, 중독 예방을 위한 안내도 이뤄진다.

김광수 교육감은 “힐링 콘서트를 통해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지혜를 발견하고 양희은 님의 노래로 큰 감동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과 생각하는 힘을 고루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