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수)
경남교육청, 수학수업지원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 대면‧비대면 연수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게임형 초등학교 수학수업지원시스템인 ‘똑똑 수학탐험대’의 활용을 높이기 위해 교사를 대상으로 권역별 대면 연수와 아이톡톡 유프리즘(원격 화상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연수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학생들이 교과활동, 탐험활동, 자유활동 등으로 초등수학을 즐길 수 있도록 교육부에서 보급한 게임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으로 추가 학습을 제공한다.

또 학생들이 수학 학습을 한 뒤 그 결과로 주어지는 학습 점수를 이용해 멸종위기동물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등 학생들이 수학에 재미를 느끼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경남교육청에서 보급한 학생용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하면 해당 누리집에 실시간으로 접속할 수 있고 새로운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을 교실 현장에서 실행할 수 있다.

현재는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앱)과 누리집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남교육청은 연구학교(김해 영운초)의 시범 서비스를 거쳐 오는 9월부터 3~4학년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똑똑 수학탐험대’를 2년간 수업에 활용하고 있는 한 교사는 “학생들이 수학 수업 시간뿐 아니라 쉬는 시간에도 자발적으로 프로그램에 접속한다”라며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높아지는 데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도교육청은 지난 6월 21일부터 5회의 권역별 대면 연수에 이어 7월 12일부터 비대면 연수를 실습형으로 진행해 ‘똑똑 수학탐험대’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게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수학을 흥미롭고 쉽게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가 학교 현장에 확산할 수 있도록 교원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