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화)
대구시교육청, ‘학부모 행복동행 아카데미’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와 자녀 관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과 위기 상황 예방을 위해 ‘학부모 행복동행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7월 8일(금)부터 8월 6일(토)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1회당 5명씩 총 60명을 대상으로 총 12회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문자서비스로 양육 스트레스 측정 심리검사 코드를 제공받아 온라인으로 검사를 실시한 후 이어지는 양육코칭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양육코칭 프로그램에서는 학부모의 자녀 양육태도를 살펴보고 스스로 더 나은 해답을 찾게 함으로써 부모로서의 효능감을 향상시키고자 운영하고 있다.

단순한 심리검사 결과에 대한 안내를 넘어서 자녀의 발달단계와 특성에 대한 교육도 이어졌다. 짜증 섞인 자녀의 말과 감정 속에 숨겨진 진정으로 원하는 자녀의 핵심 욕구를 이해하고 아이와 행복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대화코칭도 실시했다.

집단 코칭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자녀를 양육하는 데서 오는 어려움을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과 조언을 얻음으로써 자연스럽게 스스로 치유되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지식이 넘쳐나고 예측할 수 없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잠재력을 꽃 피우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은 학부모의 바람이자, 우리 교육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면서“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학부모들의 큰 관심과 호응에 따라 하반기에도 학부모 행복동행 아카데미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