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월)
제주국제교육원, '외국어듣기능력신장과 지속가능한 학부모 동아리 만들기' 연수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국제교육원은 지난 16일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 소속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듣기 중심 영어습득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 동아리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외국어듣기능력신장과 지속가능한 학부모 동아리 만들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는‘일상에서 편안하게 듣기 환경을 제공하여 가랑비에 옷이 젖어 들 듯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힌다’라는 목표로 2008년부터 시작된 학부모 동아리이다.

이번 연수는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되어 있는 울산교육청 다듣영어 학부모 지원단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듣기 중심의 자연스러운 영어 습득 사례들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동아리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는 언어습득을 위해서는 가정에서는 편안한 듣기 환경 조성을 통해 습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학교에서는 체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가 서로 협력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동아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성공적인 영어 습득을 위한 빅데이터 및 표준 매뉴얼을 정비하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야 한다.

특히, 교육 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책임감 있는 참여와 역할이 강조되었다.
제주국제교육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외국어듣기능력신장 학부모 동아리에 대한 학부모들의 애정과 열의를 느낄 수 있었으며, 교육 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성찰하고 동아리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