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목)
대구특수교육원, ‘드림JOB 드림RUN’ 계절학교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특수교육원은 지난 25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10일간 여름 방학을 맞아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95명을 대상으로 ‘드림JOB 드림RUN’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드림JOB 드림RUN’은 방학 기간 중 진로·직업에 대한 적성과 소질을 탐색하고 체험중심활동을 통해 직업생활에 필요한 자기 주도적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대구특수교육원은 지난해 겨울 실시한 '드림JOB 드림RUN'의 만족도 결과와 장애특성 등을 고려하여 △진로직업 7개 과정과 △체육 프로그램 2개 과정을 편성했다. 진로직업 과정은 바리스타, 도예, 제과제빵, 판매실습, 이미지메이킹, 교육연극, 플로리스트 수업이며, 체육 프로그램은 특수 체육 2개 과정이다.

대구특수교육원은 많은 학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 1인당 1개 프로그램만 신청받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어디야 커피, 와라! 편의점, 굽네자기, 뚜레바게트, 큐티핸섬뷰티, 레디액션, 꽃보다 너, 희한한 희한fit, 운동은 gym’이란 프로그램명으로 개설하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칠성고 3학년 최우성 학생은 “내가 만드는 맛있는 빵이 기대된다고 하며 열심히 배워 제빵사 꿈을 이루고 싶다”며 열의를 보였다.

강은희 교육감은 “'드림JOB 드림RUN'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탐색하고 적합한 직무체험을 통해 취업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여 자립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1.98 ▲21.64
코스닥 871.30 ▲9.15
코스피200 374.60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