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목)
대구동부교육지원청, '동부 여름방학 블렌디드 독서동아리'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26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동부 여름방학 블렌디드 독서동아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8월 26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활동은 자칫 느슨해지기 쉬운 여름 방학 동안 책읽기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참가 학생 및 교사들에게 도서를 지급하고 대면 및 비대면의 다양한 독서 활동을 안내하는 등 단위학교의 독서 교육을 지원한다.

동부교육지원청 소속 중학생과 교원 115명이 참가해 다채로운 독서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지산중은 ‘책메이트’ 활동으로 방학 중 온라인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함께 책을 읽는 과정과 생각을 공유하고 개학 후 독서토론 및 소감 나눔을 진행하고, △율원중은 독서동아리 ‘책도사(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모임)’를 꾸려 그림책 독서치유와 토론, 문장 필사 등의 활동을 통해 독서력을 향상시키고 소통ㆍ공감 능력 향상을 꾀한다.

또한, △동촌중은 ‘꿈서꿈서’독서동아리 학생들은 회의를 통해 선정한 책들을 한 권씩 완독, 서로 바꿔 읽으면서 다독의 경험을 목표로 하고, △계성중은 학생들의 주도적인 독서 습관을 기르고 독서 리플렛을 제작해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외 덕원중의 ‘덕원북캉스’, 동도중의 ‘이책한권 챌린지’, 수성중의 ‘책과 친해지자’ 등 동부교육지원청은 여름 방학을 맞아 다채롭고 흥미로운 독서 활동으로 학생들의 문해력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병우 교육장은 “기초학력 증진을 위하여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모든 학생이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체계적인 다중문해력을 키우고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 독서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63.87 ▲33.53
코스닥 871.35 ▲9.20
코스피200 376.53 ▲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