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4(금)

KCC, 국가대표 캐릭터 마시마로와 콜라보레이션 MOU 체결

이성수 CP

2023-02-16 10:38:55

KCC 서초동 본사 사옥 1층에서 운영하는 ‘숲으로 간 마시마로’ 포토전시존

KCC 서초동 본사 사옥 1층에서 운영하는 ‘숲으로 간 마시마로’ 포토전시존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KCC는 자사의 ‘국가대표 페인트 KCC페인트’와 순수 토종 국가대표 캐릭터 마시마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고 이와 관련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KCC는 페인트 제품과 캐릭터 콜라보 전시, 사회공헌 활동, 굿즈 제작 및 각종 콘텐츠 제작에 마시마로 캐릭터와 협업할 계획이다.

KCC는 최근 서초동 본사 사옥 1층에 ‘숲으로 간 마시마로’라는 콘셉트로 포토전시존 운영에 들어갔다.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 제품과 함께 1m 크기의 대형 인형 3개를 포함한 다양한 크기의 마시마로 인형으로 꾸며진 전시공간은 임직원은 물론 외부 고객들도 자유롭게 입장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2000년부터 국민 토끼, 국민 캐릭터로 최고의 인기를 얻은 마시마로가 어느 날 달나라로 여행을 떠나 모습을 감춘 뒤 오랜 세월이 지나 다시 숲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의 포토전시 공간이다. 전시 콘셉트인 숲으로 간 마시마로는 KCC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의 브랜드 명칭과의 중의적인 의미다. 숲에 사는 마시마로와 ‘숲으로 KCC 페인트’가 함께 전시되어 있다. 아울러 숲으로 간 마시마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SNS에 공유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마시마로는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예기치 못한 황당한 행동을 통해 자신의 의미를 찾으려 하는 자유분방한 순수 토종 캐릭터다. 마시마로의 자유롭고 솔직한 성격을 앞세워 MZ세대는 물론, 과거 마시마로에 대한 추억을 가진 30~40대 이상 중장년층 등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KCC 브랜드가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콜라보 마케팅이 기획됐다.

KCC는 이번 포토전시존 운영에 이어,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KCC X 마시마로 까페(팝업스토어)’ 운영도 기획 중이다. KCC 페인트의 친환경성, 다양한 컬러와 함께 마시마로가 사는 숲으로 초대하는 사회공헌 성격의 특별한 콘셉트를 통해 KCC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2000년 김재인 작가가 제작한 캐릭터 마시마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처음으로 성공을 거둔 토종 캐릭터다. X세대에게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MZ세대에게는 애착 인형으로 친숙해 세대를 가리지 않고 오랜 기간 사랑받은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467,000 ▲27,000
비트코인캐시 656,000 ▲3,500
이더리움 3,474,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610 ▼80
리플 3,039 ▼2
퀀텀 2,711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533,000 ▼61,000
이더리움 3,47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2,600 ▼90
메탈 924 ▼1
리스크 521 ▲1
리플 3,039 ▼5
에이다 793 ▼3
스팀 17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58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657,500 ▲4,500
이더리움 3,47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650 ▼80
리플 3,042 0
퀀텀 2,764 0
이오타 21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