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일)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좋은 광고상」 4회 영예
온라인 캠페인 팝업스토어로 확장...3만여 명 방문, 소비자공감 극대화

아시아나항공, 소비자 여행 공감캠페인 유튜브 조회 1000만 초과
[글로벌에픽 편집국]

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이 9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은 소비자의 공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에피소드 8편으로 이뤄졌다. 각 에피소드는 여행이 시작되는 항공기 안에서 이야기가 전개돼, ‘맞다, 이런 기분이었지. 깨우세요 여행 세포’ 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동시에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 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브 조회수 총 1087만회를 기록하는 등 여행을 갈구하는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크리에이티브를 본 순간 여행을 떠나고 싶다’, ‘여행의 즐거움과 설렘을 기억하게 만들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아시아나항공은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을 디지털부문에 출품해 총 3단계로 이루어진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좋은 광고상'을 받았고, 이번 수상으로 4번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광고제이다. 올해는 TV,디지털,오디오,인쇄,옥외광고 부문에 걸쳐 총 289점이 출품돼 광고전문가와 100여명의 소비자, 소비자단체가 참여해 심사했다.

아시아나항공 박수상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이날 시상식에서 “코로나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사라졌던 여행의 즐거움을 깨우기 위해 기획했다” 며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 비행기 안에서부터 설레는 여행 경험을 활용한 부분에 많은 공감을 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은 디지털을 넘어 오프라인 캠페인으로 확장해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만들어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기도 했다. 총 11일 간 진행된 기간에 약 3만여명 인원이 찾는 등 디지털 캠페인을 오프라인으로 연결한 좋은 시도로 평가 받고 있다.

글로벌에픽 편집국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