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화)

글로벌 금융 전문지에서 연이어 수상 ‘눈길’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을 수상했다.[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을 수상했다.[사진=하나은행 제공]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최근 글로벌 금융 전문지로부터 잇달아 상을 받으며 자산관리 명가 은행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먼저 하나은행은 지난달 세계적 금융 전문지 ‘유로머니’가 선정하는 PB 부문 국가별 최고상인 ‘2023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Best Private Bank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005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에 선정된 이래 통산 16회 수상으로 영예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대한민국 최우수 디지털 PB은행상(Best for Digital in Korea)’도 수상했다.

유로머니는 지난 3월 2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을 통해 하나은행이 ▲초고액 자산가에 특화된 패밀리오피스와 리빙트러스트 서비스 ▲미술품을 연계한 아트뱅킹과 아트 어드바이저리 ▲비대면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한 디지털PB 서비스 등 급변하는 자산관리 시장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선보인 것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이 대한민국 최고의 자산관리 명가 은행임을 글로벌 무대에서 다시 한번 인정받는 영예를 안았다”며, “급변하는 자산관리 시장에 맞춰 손님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에 없던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지난 7일, 미국 글로벌 금융ㆍ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誌’에서도 연이어 상을 받았다.
먼저 지난 2월에는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Best Foreign Exchang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

통산 22회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과 통산 6회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에도 연속 22회 선정된 것.

글로벌파이낸스誌는 지난 2월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을 통해 ▲비대면 외환거래를 위한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환테크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하나 FX 마켓’ ▲해외주식 투자와 외화 카드결제 계좌로 활용 가능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등 하나은행이 급변하는 외환시장에서 혁신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인 것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이 대한민국 최고 역량의 외국환 전문은행이라는 점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며, “급변하는 외환시장에서 손님의 외환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효율적 외환 관리를 위한 혁신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 지난 1월에는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2023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

지난 1월 2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하나은행은 통산 22번째로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 이는 무역금융 분야의 시장 지배력 및 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에서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 받은 쾌거다.

글로벌파이낸스誌 는 하나은행에 대해 “▲전 세계 105개국, 1,208개의 은행과 환거래 약정이 맺어있고 ▲62개국, 181개 은행과 계좌개설이 되어있는 한국 내 최대 공급망이 확보 되어 있는 점과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한 점 ▲수출입기업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무역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디지털 전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다” 라며 “향후 지속적인 무역금융 프로세스 혁신으로 디지털 기반의 수출입기업 지원을 통해 무역금융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1년 7월 비대면 기업외환 서비스 Hana Trade EZ ▲21년 7월 무역기반 이상거래 방지를 위한 Hana Trade Watch System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 빌리언달러 통장’을 출시하는 등 빠르고 간편한 무역금융 서비스와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21 ▼0.42
코스닥 854.43 ▼9.73
코스피200 370.99 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