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목)

‘우리동네 선한가게’ 등 다양한 지원 활동 전개

우리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우리동네 선한가게' 종합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 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우리동네 선한가게' 종합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 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은 ‘우리동네 선한가게’로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선(善)한 영향력을 전하는 소상공인에게 우리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영업, 홍보, 봉사 등 분야별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시작한 우리동네 선한가게 1기 사업은 총 100개 업체를 발굴해 업체당 최대 100만원의 생활자금, 가게 홍보 이미지 광고 제작 및 우리은행 영업점과 WON(원)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홍보, 우리카드 오픈마켓 ‘위비마켓’ 입점을 통한 상품판매와 우리금융그룹 보유 홍보채널을 활용해 가게·사업홍보를 지원했다.

2021년 10월 우리동네 선한가게 2기 지원사업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감소 등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총 5억원을 기부해 영세소상공인 총 450개 업체에 긴급생활자금 100만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우리금융은 최근 우리동네 선한가게 3기 대상자 모집을 시작했다.
현재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이달 12일 까지다.

소상공인 100여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제공되는 주요 지원 사업은 사업장 전면 인테리어 공사와 경영 컨설팅 및 맞춤형 금융 상담서비스가 있으며, ‘선한 가게’에서 고객이 우리카드 이용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더불어, 선한가게 홍보를 위해 지역단위 케이블, IPTV 및 우리금융그룹 SNS 채널과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우리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우리동네 선한가게’ 종합지원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이 업무 협약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과 온정을 전하는 소상공인 300여 명에게 영업, 홍보, 봉사 등 3대 분야별로 우리금융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첫 번째,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장 인테리어 공사로 영업환경을 개선한다.
은행은 전문 경영 컨설팅과 맞춤형 금융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사는 ‘선한 가게’에서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과 각종 수수료를 우대하고, 캐피탈은 차량구매 또는 대출 신청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두 번째, 선한가게 홍보를 위해 케이블, IPTV에 광고하고 우리금융그룹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우리동네 선한가게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은행 영업점의 디지털 포스터와 우리금융 본사 외벽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세 번째, 그동안 선한가게 사장님들이 펼친 봉사활동을 알리기 위해 ‘선한가게 봉사 대상 시상식’도 개최하고,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과 함께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동네 선한가게 사업으로 우리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하는 300곳의 사업장이 생기는 것”이라며, “선행을 베푸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은행은 대한민국 최초의 전통시장인 ‘광장시장’과 ‘장금이 1호 결연’을 체결하면서 소상공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장금(場金)이’는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 말로 금융으로 어려움을 치료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앞으로 ‘1시장-1금융기관’ 결연을 통해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은행 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상생금융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50.78 ▲20.44
코스닥 869.20 ▲7.05
코스피200 374.38 ▲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