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월)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돕는 다채로운 활동 전개

코레일유통. 본사.[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본사.[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고객중심 경영이념에 걸맞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 실현을 위해 진행 중인 사회공헌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돕고 함께 사는 세상 만들기에 동참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상생과 나눔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호남본부는 지난달 18일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 전북협회에서 진행된 장애인체육행사에 인적·물적 자원을 아끼지 않고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전북지역 장애인 500여 명이 참가하는 체육행사로 코레일유통 호남본부에서는 약178만원의 물품 지원 및 행사 진행 보조 역할을 했다.
코레일유통 호남본부는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 전북협회에서 진행된 장애인체육행사에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했다.[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호남본부는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 전북협회에서 진행된 장애인체육행사에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했다.[사진=코레일유통]
또 코레일유통 서울본부는 지난 5월 22일 유기견 전문보호소 ‘아지네마을’을 방문해 내외부 환경 개선활동 및 치료가 필요한 유기견을 위해 후원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공유함으로서, 지역사회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진행됐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각 지역 본부별로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위해 자발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레일유통은 서울 영등포구 소재 영등포장애인복지관에서 휠더트립(Wheel The Trip)사회공헌활동 후원금을 미래세대 청년직원들과 노사공동으로 전달했다.
휠더트립(Wheel The Trip)사회공헌활동은 영등포 장애인 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코레일유통의 후원금 700만원을 활용할 예정이다.

휠더트립은 휠(Wheel)과 트립(Trip)의 합성어로 휠체어, 유모차, 보행기를 사용하는 사회적 약자 또한 편안하게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후원은 영등포 장애인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그 가족이 편의시설이 갖춰진 장소로 떠나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또 코레일유통은 공공기관·사회적 경제기업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전국 주요역사에서 사회적 경제기업 이벤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코레일유통]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사업 지원기업 선정 심사에 참여해 우수한 기업모집에 기여했고, 지난 3월 중 선정된 사업자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열어, 실질적이고 경쟁력 있는 이벤트매장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주요 판매품목은 수공예품, 화훼, 떡, 농축산물 등이며 7개의 매장운영기관, 15개의 제품 입점기관이 참여해 매장별로 약 1달간 운영된다.
지난 4월 26일 부산역, 울산역, 일산역, 대화역, 주엽역, 정발산역, 이어 27일에는 청량리역에서 영업을 시작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작년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도 서울 당산동 소재 본사사옥 공개공지를 활용해 사회적경제기업 상품판매도 계획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사업이 단발적인 이벤트로 끝나지 않고, 참여 기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며 상품을 경험하는 고객도 만족하는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는 등 모빌리티 서비스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3.84 ▲27.51
코스닥 868.93 ▲12.11
코스피200 364.18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