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가격비교는 동일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형 판매자들의 제품을 최저가 기준으로 고객에 추천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구매 동선을 개선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G마켓에 따르면, 이번 가격비교 서비스에는 초개인화 기술도 적용된다. 할인쿠폰 보유 종류, 멤버십 가입 여부 등 고객마다 누릴 수 있는 혜택 범위가 다르기 때문이다.
우선 개별 고객이 보유한 최대 쿠폰적용가를 기준으로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고객별 쿠폰 상황에 따라 가격 정보가 다르게 노출된다. 또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멤버십에게만 제공되는 추가 할인쿠폰이 적용돼 더욱 저렴한 가격이 공개되는 등 고객별 맞춤 최저가가 제공된다.
특히 소규모 중소셀러 혹은 온라인판매에 처음 도전하는 신규셀러의 경우, 가격경쟁력이 있다면 상품 노출의 기회가 늘어날 수 있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장은 “단계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연내에는 전체 상품군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실제 구매하는 가격 기준의 최저가를 빠르게 탐색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쇼핑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G마켓]](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70610101300240aba9b9427118398142181.jpg&nmt=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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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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