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화)

로켓럭셔리 론칭으로 한 단계 도약 예고

쿠팡의 충성고객이 점차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의 선불충전금 ‘쿠페이 머니’ 규모가 처음으로 1000억원선을 돌파한 것.

선불충전금은 소비자가 해당 플랫폼에서 쓸 금액을 미리 충전해두고 현금처럼 쓰는 것으로 충성고객 지표 중 하나로 활용된다.

11일 쿠팡의 선불충전금 운영현황 공시에 따르면, 2분기 말 기준 선불충전금 잔액은 전 분기보다 3.3% 늘어난 1010억 6,235만원으로 집계됐다.

쿠팡의 선불충전금은 지난해 3월말 872억원대에서 6월말 870억원대로 소폭 줄었다가 9월말 909억원대, 올 3월말 978억원대에서 지난 6월말 1,000억원선을 넘겼다.

2016년 도입된 쿠팡의 선불충전금 활용 결제 서비스는 지난해 6월말 전 분기보다 2억원 가량 줄어든 것을 제외하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쿠팡 유료 멤버십 와우 회원은 200만명 늘어 1,100만명을 넘어섰고, 올 1분기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물건을 구매한 적이 있는 활성고객 수는 1,900만명을 넘겼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 혜택 확대와 쿠페이 머니 적립 혜택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며 "충성고객 증가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하며 한 단계 도약을 예고하기도 했다.

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한다.[사진=쿠팡]
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한다.[사진=쿠팡]
로켓럭셔리에는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헤라, 록시땅 등 총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다.
선보이는 모든 상품은 쿠팡이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동일한 상품을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로켓럭셔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럭셔리 박스로 포장해 고급스럽게 배송된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로켓럭셔리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로켓럭셔리 상품은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로켓선물은 쿠팡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동일하게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로켓럭셔리는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보다 세분화된 전문관으로 구성했다.
선물관, 신상품, 베스트상품 등으로 나누어 쇼핑의 목적에 따라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의 관심 있는 브랜드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럭셔리 브랜드관을 제공해 개인 취향에 따라 브랜드별 쇼핑이 가능하다.

쿠팡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기획 세트도 준비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세럼 파운데이션 세트, 설화수 New 자음2종 세트,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세트 등이 있다.

로켓럭셔리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바디 등 전체 10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그 외 베스트관에서는 가장 잘팔리는 상품을 추천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취향도 고려했다.

와우멤버십 회원들에게는 기존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언제나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4.36 ▲57.73
코스닥 871.26 ▲5.67
코스피200 372.80 ▲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