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무더위 극복 및 건강 유지’ 휴대용 선풍기·쿨링용품 등 물품 13개 구성
상담사와 1:1 결연 맺고 안부 챙기는 ‘사랑잇는전화’ 봉사활동도 지속

신한은행은 지난 2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독거노인들에게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착한바람 키트’는 휴대용 선풍기, 쿨링용품, 삼계탕, 미역국 등 물품 총 13개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사랑잇는전화’를 통해 평소 안부를 묻고 있는 노인들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노인 등 총 50명에게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

신한은행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13년째 이어가고 있는 사랑잇는전화는 ‘나눔천사’로 활동하는 고객상담센터 상담사들과 1:1 결연을 맺고 매칭된 독거노인에게 주 2~3회 안부전화를 통해 말벗 역할을 해주는 봉사활동이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와 경기도 수원 서호노인복지관 직원들이 독거노인 자택을 방문해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와 경기도 수원 서호노인복지관 직원들이 독거노인 자택을 방문해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이처럼 신한은행은 여러 복지기관들과 함께 독거노인을 위해 여름에는 여름나기 키트 전달, 겨울에는 방한용 이불 용품 지원 등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신한은행 임직원들은 이번 ‘착한바람 키트’ 전달을 위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자택을 직접 찾아가기도 했으며,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전화로만 마음을 전했던 노인을 직접 만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고립될 수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여름나기 키트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취약계층 고객들을 돕기 위해 진정성 있는 ‘상생’ 문화 실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