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금)
(사진=연합)
(사진=연합)
국내 유명 기업들이 우크라이나 철도 재건 사업에 본격 참여 기대감에 철도주 등이 미소를 지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로템 전 거래일 1.93% 오른 2만6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현대로템 레일솔루션사업본부는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등 각종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다.

디펜스솔루션사업본부는 지상무기체계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으며, 에코플랜트사업본부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의 철강 및 자동차 생산인프라 등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다른 철도주인 알루코(0.17%), 부산산업(0.76%)도 올랐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푸른기술(3.40%)이 상승했다.
앞서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철도공단은 '철도 원팀코리아'를 구성해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방문했다.

이 기간 코레일과 철도공단은 우크라이나 철도공사와 철도 재건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한·우크라이나 재건협력 6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키이우∼폴란드 철도노선 고속화 사업을 포함한 7개 철도 재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7대 사업에는 우크라이나∼폴란드 국경 구간 고속철도건설, 기존 선로(오데사∼이즈마일∼레니) 용량 증대 사업, 철도교통관제센터 신설, 고속철도 운영 및 차량 유지보수 인력 양성 공동 연수, 철도차량 유지보수, 철도차량 중수선 기지 건설이 포함된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에도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우크라재건 관련주에는 도화엔지니어링 HD현대인프라코어 동일고무벨트 에쓰씨엔지니어링 네트웍스 TYM 국보 퍼스텍 스페코 디와이디 현대건설 수산중공업 서암기계공업 삼부토건 현대에버다임 다스코 서연탑메탈 혜인 디와이파워 이노인스트루먼트 다산네트웍스 유신 리노스 대모 HD현대건설기계 프리엠스다스코 다산네트웍스 에스와이 웰바이오텍 대양전기공업 퀀파피아 퍼스텍 이노인스트루먼트 디와이파워 프리엠스 대양전기공업 이노인스트루먼트 에쓰씨엔지니어링 다스코 등이 있다.

김규환 글로벌에픽 기자 globalepic7@kakao.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